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잡다

태풍 현재 위치 12호 태풍 돌핀 실시간 위치

by 아키다 2020. 9. 21.

태풍 현재 위치 12호 태풍 돌핀 실시간 위치

 

현재 이 돌핀의 진로를 놓고 동북아시아 태풍 예보기관들의 예상이 다들 조금씩 엇갈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일단 일본 도쿄 방향으로 북동진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예보기관들이 동의하고 있고, 강도도 TS급에서 머물고 금방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되면서 소멸할 것이라는 것은 같은 견해를 보여주고 있으나 72시간 예보를 놓고 보면 상당히 많이 엇갈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한국 기상청의 경우 오사카 남쪽 기이반도쪽으로 상륙하는 시나리오를 예상하고 있으며, 상륙 직전 온대저기압으로의 변질을 예상하고 있으며 가장 서쪽방향으로의 경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기이반도 동쪽 이세만(나고야 동쪽)으로 상륙한 다음 일본 열도를 관통하여 노토반도 방향을 통해서 동해상으로 빠져나가는 경로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 기상청은 일본과 동일한 경로를 예상하고 있으며, 이세만 입구에서 온대저기압으로의 변질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JTWC는 일본측 예상과 꽤 유사하지만 일본에 상륙하지 않고 스루가 남서쪽 해역(시즈오카 남쪽)에서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되는 경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만 기상국의 경우는 미국 경로보다 태풍의 진행속도가 좀 더 빠르고 동쪽으로 이동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이즈반도 해안선 부근에서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단 일본을 제외한 동북아 예보기관들은 72시간 내외의 시간(3일) 내에 태풍 돌핀이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만큼 현재 예상 경로 비교는 120시간이 아닌 72시간 예상치 비교가 될 것으로 보이며, 72시간 예상 시점에서 가장 동쪽 값인 대만 기상국의 경로와 서쪽값인 한국 기상청 경로간의 차이는 대략 360km라는 상당히 큰 오차범위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