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게임

알비온 온라인 Albion Online 무역을 해보자

by 아키다 2021. 4. 11.

알비온 온라인 Albion Online 무역을 해보자

알비온 온라인은 경제 시스템이 아주 훌륭한 게임이다. 시간이 갈수록 하이퍼 인플레이션같은 어처구니 없는 일이 일어날수 없는 시스템 구조로 아이템 부터 실버 골드까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있다. 여기서 경제학자들도 감탄할만한 경매장 수수료를 통해 필드몹들에게서 떨어지는 실버까지 조율하고 피케이등으로 파손되는 아이템으로 필드몬스터 보상으로 환원되는 등 아주 참신하고 안정적인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

경제 게임하면 무역이쥐~ 이제부터 무역에 대해 알아보도록하자. 일단 무역을 하려면 탈것을 구해야 한다. 경매장에 들러 가격이 만만한 황소를 검색하고 구매 요청서를 클릭하자.

우선은 가격이 저렴한 황소로 시작해서 더 좋은놈들로 바꿔가보자.

수송용 탈것의 특징은 느리지만 HP가 높고 적재량 또한 높다. 높은 티어는 가격이 비싸니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도록하자. 그리고 무역의 시작인 명품에 대하여 알아보자

명품 카테고리를 클릭해보자 티어별로 명품이 있으니 구매요청서를 클릭해서 더 많은 목록을 확인해 보자.

각 마을 명품을 해당 마을로 가져가면 무조건 정가에 구매해주도록 되어있다.

930에 거래된다 이것을 시장가로 사면 안된다. 구매요청서 설정비용 1.5% 와 거래 수수료인 6% 를 합하면 7.5% 이므로 적어도 15~20%는 남아야 시간대비 돈이 된다.

대부분 무역가들이 찾은 해답은 프리미엄으로 얻을수 있는 시장세금감소 이다. ;;; 물론 운영자들이 노린것 이지만 어짜피 프리미엄도 실버로 결제가 가능하다. 그리고 이렇게 해도 4.5%는 부담해야 하기때문에 세금은 여전히 골치거리이다.

포스털링 명품의 가격 드럽게 멀지만 확실하게 이익을 주는 구간에 가격이 형성되어있다. 그러나 여긴 마트톡이고 포스털링은 너무 멀다. (물론 본인도 명품무역을 하다 무역을 포기한 ㅠㅠ)

명품 장사는 무역의 시작일뿐 각 품목에 가격 갭차에 대한 부분은 무역가들만의 개인 노하우다. 개인만의 노하우를 쌓아 무역고수가 되어보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