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전지 수혜주 신도기연(신도 기술개발연구원) 미래를 보고 투자하자.
mea_제조_방식_비교
당사의 MEA 장비는 진공 상태에서 모든 면적에 동일한 압력을 전달하는 등분포하중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MEA 제조 과정의 치명적 문제점인 기포(Air Pocket) 및 온도 전달 균일성 향상으로 전사 및 접착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투입 시 공정 온도 제어로 얇은 필름(약 15㎛) 불량 및 손상(말림,구김)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MEA 장비 판매 전망
수소 연료전지차의 핵심 부품은 크게 수소공급시스템, 연료전지 스택, 연료순환 장치, 공기공급시스템, 열관리시스템의 5가지 구성 요소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베스트 투자증권이 발표한 보고서('화학/신소재/자동차-수소연료 전지차’, 2020.10)에 따르면, 이중 연료전지 스택이 수소차 원가의 약 40%로 추정되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MEA는 과거에 기술력이 없어서 100% 수입에 의존해왔던 기술이였다. 신도기연은 수소전지의 핵심인 MEA 자체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위 자료에서도 알수있듯 연료전지에 있어 MEA가 원가비중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위 내용은 사업보고서에 나온 기술에대한 설명이고 매출현황은 아래를 보자.
아직까진 합착기 매출로 먹고살고 있는 회사이며 MEA기술에 대한 매출은 안보인다. 기타로 분류 되었을 만큼 미비한 매출액이다.
http://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9900
기사 내용을 보면 알수있듯이 이게 현재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사업의 내용이며 나쁘지도 않다.
요런 곡면 디스플레이나 폴더블폰에 필요한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라고 보면된다. 붙일때 발생할수있는 기포를 없에는 기술은 탈포기이며 이 역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든든한 캐시카우 + 미래 성장성을 보고 투자해볼만한 기업.
https://www.youtube.com/watch?v=euvBJp9MOjY
IR 내용이며 꼭 챙겨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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