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탈워 필수모드 17선
사용법은 창작마당을 거치지 않을 경우에는 링크에 넣어놓은 pack 파일을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Total War THREE KINGDOMS\data
경로에 넣어주면 바로 적용이 된다
4T Tech
기존 5턴당 하나씩 찍을 수 있는 테크를 4턴당 하나로 변경해주는 모드
이게 게임 시간 1년 당 하나인데 바닐라로 사용할 땐 문제가 없으나 연당 턴증가 모드를 쓰면 아다리 안맞아서 거슬림
8TPY
기존 1년당 5턴을 8턴으로 늘려주는 모드
봄봄 여름여름 가을추수 겨울겨울 이렇게 늘려주기 때문에 이벤트가 꼬이는 문제가 없음
(이벤트는 추수로 카운트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추수가 2턴 이상이면 이벤트 꼬이는 문제 발생함)
장수들의 빠른 자연사 = 빠른 클론화로 인한 현타를 방지. 자연사 방지모드 안써도 얼추 천통각 잡혔을 때 네임드 장수들 죽어나가기 시작함
Ai No executes
AI가 장수들을 처형하지 않는 모드
AI들이 뎅겅뎅겅 장수들 목을 죄다 잘라버리는 통에
우리가 아는 네임드 무장들은 다 뒈지고 클론 무장들만 득시글해서 노잼되는 것을 방지함
Beauty Jungkang
정강 쨔-응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모드
일러만 변경되고 (이질감 적음) 모델링은 여전히 십창이기 때문에 모델링 락이 풀리길 기다리자
Better AR
토탈워의 좆구린 자전비를 개선해주는 모드
처음에야 전투가 재밌지만 나중가면 압도적인 전력차가 많아 보통 자전을 돌리게 되는데
의도한 바겠지만 그 자전에서 병력 피해가 극심해서 수동전투가 강제된다
그렇다고 자전을 강행하면 손실로 인해 전격전이 불가능해져 게임이 늘어지는데
이 문제점을 보완해 줌 (노가다성 전투 시간낭비 감소)
하지만 개선된 자전비도 수동전투를 따라가진 못한다
Better camera
카메라의 줫만한 확대 축소폭을 증가시켜주는 모드
삼탈워 바닐라 카메라워킹은 너무 좁아서 조금만 줌아웃하면 전술맵 모드로 넘어가서 매우 짜증남
카메라의 줌 인-아웃 최대치를 증가시켜 줌
Capture n% increase by hgr (자작)
적장을 포로로 잡을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모드
포박 확률은 승전 크기의 순서대로 5 9 17 30%인데
여기에 합연산으로 5+n 9+n 17+n 30+n 으로 변경해주는 자작 모드임
포박확률 증가 관련 능력치를 찍기 전에는 전혀 잡히지 않는 현실성과 동떨어진 상황을 개선해 줌
유니크 레어 노말
바닐라 불가능 거의 불가능 가능
50% 거의 불가능 가능 쌉가능
100% 가능 쌉가능 개쌉가능
faction uniform color
코삼의 세력색깔로 군복색을 변경시켜주는 모드
전투 할 때 난전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됨
General image fix
유니크 장군 카드의 얼굴 비율을 조정해주는 모드
삼삼좌 대두행 돼서 억울하다고 하셔서 장군들의 이미지 크기를 조정해 드림
Increase recruitment pool
재야무장의 풀을 증가시켜주는 모드
보통 약소팩션에서 장수가 없어서 군단 못만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모드
더불어 주요팩션 유니크 장수들이 죄다 FA로 한나라행 하는 게 아니라 유저 풀에 들어올 확률이 조금이라도 올라감
한나라행 하면 대부분 대기상태로 있어서 맵에 안나옴 = 포획 불가 = 죄다 클론행 현타를 개선시켜 줌
Korean Fix v021a
한국어 오역 수정, 가독성을 개선시켜주는 모드
리얼 갓갓모드, 계속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하니 가끔 확인하길
작은 정복자가 아닌 소패왕이라고 표시되는 손책을 볼 수 있음
Lower general pay
장군 녹봉을 50% 절감시켜주는 모드
초반 자금난으로 AI들이 유니크 무장들을 해고하는 현상을 개선시켜 줌
바닐라에서는 장비 하후연 등이 FA로 풀림 = 한나라행으로 영영 실종 = 포획 불가 = 죄다 클론행 현타를 개선시켜 줌
Map Province
월드맵에 지명을 표시해주는 모드
역시 갓갓모드, 역시 계속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하니 가끔 확인하셈
바닐라에서는 어디가 같은 군의 지역거점인지 쉽게 구분이 안 가는데 이를 개선시켜 줌
Minimum flagman
익스트림 기준으로 기수가 4명으로 감소시켜주는 모드
유닛크기 설정에 따라 기수의 수가 줄어듬
프레임 개선에 상당한 도움이 됨
Move increase 20
월드맵에서 자국 영토내 이동거리를 20% 증가시켜주는 모드 (AI 포함)
여전히 초반에는 술래잡기가 되어서 존나 빡치지만
증가폭을 더 올리면 비현실적, 밸붕 될까봐 그냥 20%로 쓴다
no dies in battle
네임드 장수들이 전투에서 사망하지 않는 모드
하지만 부상중인 무장의 경우 전투에서 재차 뚜드려 맞을 경우 사망함
네임드라고 좀비가 되는 것도 아니라서 회복력 모드모다 상위호환이라고 생각함
포획하고 싶었는데 갑자기 뒈짖해버리는 상황도 미연에 방지해서 클론화를 조금이라도 방지해줌
tower n reduce damage by hgr (자작)
화살탑 데미지를 감소시켜주는 모드
현재 바닐라 삼탈워의 화살탑은 레일건을 쏴대는 통에 벽력거가 필수라 조합에 책사가 무적권 고정되어버림
이를 방지하기 위함 (+물론 공성 제외하고도 벽력거 사기라 책사 선호도는 여전히 높음)
화살탑 데미지는 바닐라 기준
기본뎀 관통뎀
1레벨 400 100
2레벨 250 250
3레벨 100 400
인데, 후반 상위병종이 나올수록 그에 대응하기 위해
거점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화살탑 레벨이 올라갈수록) 관통뎀 비율이 올라가는 식으로 구상한 듯 하나
현재는 1레벨 화살탑앞에 떡중장 보병을 세워놔도 여전히 원샷원킬로 갈려나간다 이를 방지
다른 스탯은 건드리지 않고 데미지만 감소시켰으며
50%면 롬2의 300% 정도의 체감 (떡중장 보병이라도 귀갑진 등을 켜지 않으면 1렙 화살탑에 죽어나감)
90%면 롬2의 80% 정도의 체감 (떡중장 보병은 일반 상태로도 1렙 화살탑에 어느정도 내성 생김)
토탈워의 제 일의 기치인 현실적 샌드박스 구현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모드들은 과감히 버렸음
게임을 더 현실적으로 만드는 모드, 밸런스에 영향이 없는 편의성 개선 모드들만 사용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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